menu
조규일 진주시장, 남강유등축제 홍보대사로 활약
전국 부산/울산/경남

조규일 진주시장, 남강유등축제 홍보대사로 활약

산청한방약초축제서 홍보

image
조규일 진주시장(맨 오른쪽)이 지난달 30일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에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고 있다.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이 최근 산청군 초청으로 한방약초축제에 참가해 성공적인 축제 축하와 함께 진주 10월 축제·관광콘텐츠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Heal·休, 오늘 산청에 오길 잘했다’는 주제로 오는 10일까지 11일간 동의보감촌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산청한방약초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는 웰니스 축제로서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축하했다.

그러면서 “10월 10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주남강유등축제를 시작으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개최로 풍성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민선 8기 출범에 따라 진주-산청 간 제2차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계획하고 있다. 양 지역의 상호협력을 통해 축제 교류뿐 아니라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와 산청군 캐릭터 협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관광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진주시장 #남강유등축제 #홍보대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