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 공식초청 받아 참석
전국 대구/경북

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 공식초청 받아 참석

민선 8기 이후 공식행사 첫 참석
“지속적인 교류로 상생할 것”

image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지난 29일 열린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정 가운데) 외 공식방문단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구미시청)

[천지일보 구미=강하현 기자] 구미시가 지난 29일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열린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에 공식초청을 받아 행사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이뤄진 자매도시 간 공식교류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랫동안 중단되었던 교류가 다시금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의 개막식에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한 공식방문단이 참석해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함과 동시에 장내 마련된 다양한 전통‧체험 행사프로그램에 참여했다.

image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지난 29일 열린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왼쪽)과 정성주 김제시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구미시청)

김장호 구미시장은 “김제시와는 1998년 자매결연 체결 이래로 24년간 꾸준한 상호교류로 우애를 다져왔으며 앞으로도 영‧호남의 대표 지방자치단체로써 지역 간 문화‧관광‧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평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먼 걸음을 마다하고 찾아준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양 도시간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으로 영·호남이 상생하는 좋은 모델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image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지난 29일 열린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에서 공연자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 (제공: 구미시청)

한편 코로나 19로 인해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김제지평선 축제는 오는 10월 3일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개최되며 ▲드론 판타지쇼 ▲단야낭자 퍼레이드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지평선 플로깅 ▲체험농장 ▲파이어 드론쇼 ▲코스모스 투어 ▲지평선 차박 캠핑 ▲대한민국 들소리축제 등 5개 분야 56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