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재명 “경제·민생 최악… 민주, 국감서 큰 역할해야”
정치 국회·정당

이재명 “경제·민생 최악… 민주, 국감서 큰 역할해야”

“尹, 실망스러운 국가 운영”
“국감으로 국정 바로잡아야”

imag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경제민생에 있어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번 국정감사는 민주당 의원들의 큰 역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상임위 간사 연석회의에서 “국내적으로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대한민국의 국격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 윤석열 정부가 대한민국의 국정을 맡은 지 몇 달 되지 않았지만 참으로 실망스러운 국정 운영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가장 우려하는 부분으로 윤 정부의 시장 만능주의에 대한 시각을 꼽았다. 이들이 이를 내세우며 시장 경제를 방치하는 걸로 보인다는 이유에서다. 

이 대표는 “가장 걱정스러운 건 (이들이) 시장 만능주의를 오해해서 시장에 개입하면 안 된다는 강박 관념을 가진 것 같다는 점”이라며 “주식시장은 패닉 상태고 금리와 환율은 천정부지로 뛰어오르는데 (정부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 ‘시장에 맡겨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장 불안을 키우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정은 결국 국민을 위한 건데 지금은 국민을 위해서가 아니라 이들의 삶을 해하는 방향으로 퇴행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우리 정부의 잘못들을 신속하게 바로잡고 국정이 진정 국민과 국가를 위해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에게 충분한 국감 준비를 요청했다. 그는 “민주당 의원들의 큰 역할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다”며 “지금까지도 잘했지만 앞으로도 준비를 더 철저히 해서 국민이 민주당을 의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국감이) 국정을 다시 바로잡고 나라 살림도 제대로 나아갈 수 있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