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장우 대전시장 “현대아울렛 화재, 적극적인 피해자 지원과 사고재발 방지대책 마련”
전국 대전/세종

이장우 대전시장 “현대아울렛 화재, 적극적인 피해자 지원과 사고재발 방지대책 마련”

“화재사고 신속한 수습에 최선”

image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28일 오후 2시 기자브리핑에서 현대아울렛 화재사고에 대한 피해자 지원대책 및 수습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9.28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시가 현대아울렛 화재 관련 피해자 지원과 사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28일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날 오후 2시 기자브리핑을 갖고 현대아울렛 화재사고에 대한 피해자 지원대책 및 수습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26일 오전 7시 45분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아울렛에서 발생한 화재로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당하는 등 8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 시장은 “지난 월요일 예기치 않은 현대아울렛 화재로 많은 분들의 희생과 상인분들의 손실 발생에 매우 안타깝다”며“유가족과 상인분들의 지원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시장은 “장례 절차 등 피해자 유족들의 슬픔을 보듬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며 대전시가 주도적으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선제적으로 유가족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 이 시장은 “유사한 사고 재발을 막기 위해 철저한 화재원인 규명, 향후 대책 강구 등 사고 수습을 철저하게 진행하겠다”며 “대형건물, 다중이용시설 사고 시 대형인명사고를 대비하여 소방안전 재점검 및 건축 단계부터 안전 담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image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28일 오후 2시 기자브리핑에서 현대아울렛 화재사고에 대한 피해자 지원대책 및 수습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9.28

대전시는 현대아울렛 화재사고 지원을 위해 시민안전보험 지원, 피해복구 대출지원 및 이자보전, 자영업자 유급병가 지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상담실 운영, 법률상담지원, 피해자지원 전담반 운영 등을 통해 피해자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 시장은 “입점 상인의 물적피해, 영업손실 보상 등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대백화점의 책임 있는 자세와 답변을 받아내겠으며, 용산동·관평동 상인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시장은 대학, 대형건물, 공공기관 등에서 근무하는 환경, 시설분야 근로자들의 사무실, 휴게실 대부분 지하에 위치하여 근무환경이 열악하다고 지적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사무실 등을 지하에 설치하는 것을 금지하는 조례 제정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해외 출장 중이던 이장우 시장은 일정을 중단하고 27일 급거 귀국했으며, 대전에 도착한 저녁 9시경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을 즉시 찾은 것을 시작으로 사고 수습을 직접 지휘하고 있다. 

image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채수종 대전소방본부장이 28일 오후 2시 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9.28
image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시 한선희 시민안전실장이 28일 오후 2시 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9.2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