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마운틴TV ‘독서의 숲’ 자본주의 비판 도서 ‘좀비시대’ 소개
경제 방송·통신

마운틴TV ‘독서의 숲’ 자본주의 비판 도서 ‘좀비시대’ 소개

자본에 종속된 좀비들이 사는 현대사회

image
방서현 작가의 데뷔작 ‘좀비시대’.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9.23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마운틴TV가 자본에 종속돼 비인격적으로 변한 우리 사회를 비판하는 도서 좀비시대를 소개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보다는 자신의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생활 방식이 현대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들이 원하는 생활 방식의 근간엔 바로 인간다운 삶에 대한 갈망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마운틴TV에서는 자본에 종속돼 비인격적으로 변한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작품 좀비시대를 소개하고자 한다.

리토피아의 추천으로 등단한 후 장편소설을 출간한 저자는 학습지 이야기를 통해 자본주의를 정조준해 이 시대를 비판하고 싶었다는 말을 전했다. 이에 물질만능주의에 취해 인간성을 상실한 현실을 좀비시대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작가의 이런 시대정신과 사회비판적인 자세는 데뷔 전 다양한 직업을 경험한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학습지 교사로 일을 한 경험은 작품 창작의 원동력이 됐다.

작품에서 저자가 전하는 강렬한 메시지가 궁금하다면 오는 29일 오전 1시 마운틴TV ‘독서의 숲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틴TVKT 올레TV 128, SK브로드밴드 B tv 247, LG유플러스 129,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image
마운틴TV가 기획 제작하고 있는 프로그램 ‘독서의 숲’.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9.2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