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영주시-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스마트팜활성화 업무협약
전국 대구/경북 보도자료

영주시-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스마트팜활성화 업무협약

image
(좌측부터) 박선진 학장, 박남서 시장, 심재연 시의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영주시) ⓒ천지일보 2022.08.16

[천지일보 영주=장덕수 기자]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 디지털농업 기술개발과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학장 박선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주농산물의 고품질화와 노동력 절감을 위한 디지털 농업기술을 개발하고 스마트팜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시는 농업기술센터의 스마트테스트베드 교육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의 스마트공학관을 연계해 농업인에게 스마트농업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는 오는 9월 스마트팜 대체과수(만감류) 현장 평가회를 공동으로 실시한다. 2023년에는 태양광과 풍력의 융복합형 농업용 스마트팜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영주형 스마트팜 표준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도 공동 추진해 민·관‧학이 함께 하는 지역 맞춤형 스마트팜 개발·보급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남서 시장은 “한국폴리텍 대학과 함께 디지털 농업분야 발전을 앞당겨 지역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