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마트 ‘제철 햇전어’ 행사 선봬
경제 유통

이마트 ‘제철 햇전어’ 행사 선봬

image
이마트 햇 전어. (제공: 이마트) ⓒ천지일보 2022.08.16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이마트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제철 햇전어행사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진행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생전어 대() 사이즈(80~100g) 한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다. 생전어 중() 사이즈(60~80g) 한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통상 전어는 가을을 대표하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수온이 상승하면서 난류성 어종인 전어 어장이 일찍 형성이 됐으며 금어기(5/1~7/15) 동안 먹이를 충분히 섭취해 살이 오른 여름이 가장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특히 여름 전어는 뼈가 연하고 살이 부드러워 횟감 및 구이용으로 좋다. 또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전어는 전체 생선 중 멸치와 같이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어종이다. 맛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 고물가 시대에 걸맞은 어종이지만, 조업하는 입장에서는 효율성이 높지 않다.

이마트는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개설했다. 서해안 전어 조업선 규모의 70%를 차지하는 서천 선단, 격포 선단과 협의해 물량을 기획했으며 여수 중앙시장 및 남해 선단에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판매처를 확보한 전어 선단은 더욱 적극적으로 조업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 역시 안정적으로 역대 전어 행사 최대 물량인 60톤을 확보했으며 고객들은 가장 맛이 좋은 햇전어를 고물가 시대에 1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김광명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이마트가 서해안, 남해안 등 전국적인 전어 선단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역대 최대 행사 물량인 60톤의 전어를 확보했다이마트는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제철 전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