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0kcal로 여름 더위 날린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특집 유통

[맛앤멋] 0kcal로 여름 더위 날린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image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제공: 동원F&B)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동원F&B의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열량 부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착한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습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음료 시장은 제로 칼로리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500㎖ 용량에 0㎉로 출시됐다.

동원F&B는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의 다양한 음료는 물론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각지의 차 음료를 탐구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개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제로 칼로리 열풍에 힘입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병 누적 매출액 200억원을 기록하는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 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동원 보성녹차’의 2세대 제품으로 25년 이상 쌓아온 동원F&B의 차(茶) 음료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다. 천혜의 녹차 특산단지 전남 보성의 녹차밭 중에서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찻잎을 엄선해 만들었다.

또한 보성산 찻잎을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켜 홍차의 은은한 풍미와 부드러움을 그대로 담아냈다. 발효시킨 찻잎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고유의 향과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위생적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