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의 신선함으로 한여름 무더위 날리자”
특집 유통 보도자료

[맛앤멋]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의 신선함으로 한여름 무더위 날리자”

image
클라우드. (제공: 롯데칠성음료)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한 마케팅을 시작한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지난 5월 13~15일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했다. 올해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는 캐리비안베이의 ‘하버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비비큐&비어 페스티벌’을 통해 생맥주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에버랜드의 정글캠프, 홀랜드 빌리지, 가든 테라스에서도 연말까지 클라우드를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것에 착안해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올해 6월부터 선보이면서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제품 출시에 맞춰 디지털 광고를 공개해 “맥주 맛은 그대로인데 겨우 99㎉인 반전 매력”이라는 장점을 강조하기도 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기존 무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에 이은 비알코올 맥주를 출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는 해외 유명 주류 품평회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에는 전 세계 355개의 맥주 제조업체가 2600여개 제품이 출품된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한 가지로 꼽히는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AIBA)’에서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우수하고 밸런스가 좋음” “깔끔한 맥아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 아로마가 우수하다” 등의 총평을 받았기 때문이다.

벨기에의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에서도 총 500여종의 맥주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동일한 두 제품에 각각 금상이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해외에서도 호평받는 클라우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야외 행사 후원, 트렌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공격적인 광고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