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소비자단체장과 물가대책 논의
사회 식품·농수산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소비자단체장과 물가대책 논의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서울시 더 플라자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단체 회장단과 오찬 간담회를 열고 있다. (제공: 농식품부) ⓒ천지일보 2022.6.9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단체 회장단과 오찬 간담회를 열고 있다. (제공: 농식품부) ⓒ천지일보 2022.6.9

[천지일보 세종=이진희 기자]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서울시 더 플라자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단체 회장단과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는 원영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11개 소비자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 물가 안정 대책 등이 논의됐다.

이번 회의는 소비자단체와 농식품 분야의 소비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은 물론 농정현안을 공유해 소비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물가 안정을 위한 정부 정책과 전망을 설명하고 최근 물가 상황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청취했다.

정황근 장관은 “물가 안정 등 당면한 농정현안 해결과 농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협조와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를 이해하고 상생하는 것이 농정의 근간이며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농‧축산물 수급 안정 대책과 함께 가공식품‧외식분야의 가격안정·소비자 장바구니의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대응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