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광복 77주년’ 독립기념관-SKT, ‘우리가 그려갈 미래’ 대국민 그림 공모
사회 보훈 보도자료

‘광복 77주년’ 독립기념관-SKT, ‘우리가 그려갈 미래’ 대국민 그림 공모

‘우리가 그려갈 미래’ 대국민 그림 공모 포스터. (제공: 독립기념관) ⓒ천지일보 2022.4.11
‘우리가 그려갈 미래’ 대국민 그림 공모 포스터. (제공: 독립기념관) ⓒ천지일보 2022.4.11

접수 5월 2일 오전 9시~31일 오후 6시

“새로운 국민공감형 전시 콘텐츠 제작”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3주년 및 광복 77주년을 맞아 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와 공동으로 ‘우리가 그려갈 미래’라는 주제로 대국민 그림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목적은 순위부여 형식의 작품 공모가 아니라, 그림으로 표현된 국민들의 생각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기 위한 것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2일 오전 9시~31일 오후 6시이다. 그림을 디지털 파일(스캔 혹은 촬영)로 변환해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참가신청서, 작품 제목과 설명서 등을 등록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독립기념관이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제3차 상설전시관 교체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5일 재개관을 앞두고 새 단장 중인 제6관 ‘새로운 나라(가제)’의 국민 참여 전시콘텐츠 제작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공모취지는 독립기념관의 마지막 상설전시관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활동과 광복,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6관의 에필로그에 ‘우리가 그려온 역사, 우리가 그려갈 미래(가제)’라는 코너를 마련하고 우리나라의 지난 역사를 살펴보며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데 있다.  

참가 희망자는 ‘독립운동으로 되찾은 나라에서 우리가 꿈꾸고 만들어가고 싶은 미래의 모습’이라는 대주제로 나의 꿈, 가족의 소망, 우리나라가 나아갈 길, 우리가 해야 할 일 등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그림은 기존 핸드 드로잉 방식 이외에 디지털 드로잉도 가능하며 그림과 함께 반드시 작품 설명도 작성·제출해야 한다. 

당선작은 그림과 작품설명을 토대로 제6관 ‘새로운 나라(가제)’에필로그 ‘우리가 그려온 역사, 우리가 그려갈 미래(가제)’ 코너에 적합한 작품 총 77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77명에게는 소정의 상품 증정과 함께 제6관 재개관 후 ‘학예사와 함께 즐기는 특별관람’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독립기념관 전경. ⓒ천지일보 2020.8.11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독립기념관 전경. ⓒ천지일보 2020.8.11

선정된 작품은 SKT가 보유한 ICT 기술을 활용, 최첨단 영상 전시콘텐츠로 구현해 오는 8월 15일 제6관 재개관 때 대국민 공개한다. SKT는 2020년 독립기념관과 5개년 MOU를 체결한 이래 지금까지 2개년에 걸쳐 독립운동사 주제 실감형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왔으며, 독립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국민과 함께 나누는 이번 전시 콘텐츠 개발도 함께 추진하게 됐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3주년과 광복 77주년을 맞아 SKT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그림 공모가 ICT 기술을 접목한 ‘국민공감형’ 전시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독립운동으로 되찾은 나라에서 국민들이 만들어 나가고 싶은 모습을 직접 그림으로 남기고 첨단 전시 콘텐츠로 새롭게 탄생된다”며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기회가 될 이번 공모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