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배구 황제’ 김연경 2021 세계 최고 선수 등극
스포츠 배구

‘배구 황제’ 김연경 2021 세계 최고 선수 등극

(출처: 발리볼월드닷컴 캡처)
(출처: 발리볼월드닷컴 캡처)

발리볼월드닷컴 선정

[천지일보=이솜 기자] ‘배구 황제’ 김연경이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배구 선수로 선정됐다.

국제배구연맹(FIVB)이 운영하는 발리볼월드닷컴은 16일(현지시간) 올해 최고의 여자 배구선수로 김연경을 뽑았다.

이 매체는 지난 10일부터 2021년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 2020 도쿄올림픽 등을 통틀어 올해 남녀 최고 선수 12명의 랭킹을 공개했다. 이날은 여자 선수 랭킹 1위 김연경을 발표했다.

매체는 “올해는 김연경에게 획기적인 해”라고 먼저 평가하며 “2005년 한국 국가대표로 데뷔한 김연경은 3회 연속 올림픽 본선 출전과 올림픽 4강 진출을 이끌고 올림픽 직후 17년 만에 대표팀에서 은퇴했다”고 설명했다.

(출처: 발리볼월드닷컴 캡처)
(출처: 발리볼월드닷컴 캡처)

김연경은 2020~2021시즌 프로배구 V-리그에서 흥국생명의 간판스타로 뛰며 팀을 챔피언결정전 준우승에 올려놓기도 했으며 발리볼네이션리그에서도 196점을 기록했다고 매체는 소개했다.

매체는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의 환상적인 활약에 한국이 도쿄올림픽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점도 주목했다. 한국팀은 주최국인 일본을 상대로 3-2 짜릿한 승리를 거뒀고, 김연경은 올림픽 경기 중 네 차례나 한 경기에 30점 이상을 기록한 역사상 최초의 선수가 됐다.

또 “도쿄올림픽 직후 김연경은 17년간의 선수 생활 끝에 국가대표팀 은퇴를 선언했고 그는 한국에서 나온 가장 위대한 배구 선수의 지위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이후 김연경의 중국리그 활약상도 매체는 자세히 전했다.

(출처: 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출처: 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매체는 김연경이 세계적으로 큰 인기와 영향력을 얻고 있는 점도 주목했다. 김연경은 유튜브에서 1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가진 최초의 배구 선수다. 작년 인스타그램에서도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얻었다.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80만명에 육박한다.

매체는 또한 김연경은 작년 트위터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여성 선수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 여자 배구선수 랭킹 2위는 미국 대표팀의 리베로 저스틴 윙-오란테스가, 3위는 이탈리아 대표님의 파올라 에고누, 4위는 세르비아대표팀 공격수 티야나 보스코비치가 각각 올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