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B국민카드, 장애 청소년 재능 키우는 ‘점프·봄’
특집 금융

[사회공헌특집] KB국민카드, 장애 청소년 재능 키우는 ‘점프·봄’

(제공: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체육 분야 장애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인 ‘점프’를 통해 인천시장애인수영연맹 소속 전효진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전 선수는 지적 장애와 뇌병변 장애에도 수영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통해 지난 2019년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남자 자유형 3관왕에 오른 것에 이어, 지난해는 대한장애인수영연맹 신인선수로 선발된 유망주다.

국민카드는 전 선수의 성장과정과 역경을 이겨낸 이야기, 전 선수의 어머니와 코치의 인터뷰 등을 통해 응원과 관심을 유도하는 영상을 지난 3월 초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국민카드가 전 선수를 후원하는 장애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점프는 신체적 난관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체육 분야에 가진 재능과 소질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장학금 등을 지원한다.

또 국민카드는 미술 분야에서 우수한 재능과 발전 가능성을 지닌 장애 청소년을 후원하는 ‘봄(Seeing&Spring)’을 통해 미술 재능이 있는 장애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카드는 지난해까지 체육 분야 131명, 미술 분야 93명의 청소년에게 총 7억 50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올해도 국민카드는 체육 부문과 미술 부문 각각 20여명을 선정해 재능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민카드는 기후 변화 대응 선도 카드사로의 발돋음을 위해 환경부와 함께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한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를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저탄소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한 모바일 앱 ‘기후행동 1.5℃’를 통해 기후행동을 적극 실천한 우수 학교를 선정했다.

국민카드는 우수 학교로 선정된 4개 학교에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수목 1200그루로 교실 숲 조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환경보호와 기후 변화 대응을 선도할 수 있도록 친환경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