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스카이라이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바로톡’ 출시
경제 방송·통신

KT스카이라이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바로톡’ 출시

KT스카이라이프 챗봇 서비스 출시 이미지.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천지일보 2021.8.17
KT스카이라이프 챗봇 서비스 출시 이미지.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천지일보 2021.8.17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인 ‘스카이라이프 바로톡(바로톡)’을 출시하며 유료방송 최초 카카오톡을 통한 상품 가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메이크봇과 함께 2021년 스카이라이프 DX 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서비스인 ‘바로톡’을 개발해 언택트 시대에 맞춰 소통 창구를 강화했다.

‘바로톡’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스카이라이프 상품 가입이 다이렉트로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가입하려면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 상담을 통해야 했다. 앞으로 새로 출시한 ‘바로톡’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24시간 비대면으로 TV, 인터넷, 모바일 개별 상품과 결합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에 즉시 답변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 외에도 ▲자주 문의하는 질문 ▲특별혜택 확인 ▲모바일 바로유심 신청 ▲모바일 셀프 개통 ▲진행 중인 이벤트 확인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바로가기 등의 스카이라이프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과 정보 정확성을 높였다.

아울러 바로톡을 통해 상품별 정보 및 혜택 확인이 가능해지고 상담 및 가입에 드는 시간과 과정이 줄었으며 상품 접수 후에는 내역 조회도 할 수 있게 됐다.

챗봇 AI를 통해 답변받을 수 있는 ▲자주 문의하는 질문 FAQ 서비스의 경우 질문을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 별도 페이지를 구성하고 해당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전달한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참여 및 모바일 가입 시 제공되는 편의점 상품권 받기 등의 다양한 혜택도 간편히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바로톡’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을 통해 스카이라이프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