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alpha, 2분기 영업익 28억원… 전년比 30.2%↓
경제 방송·통신

kt alpha, 2분기 영업익 28억원… 전년比 30.2%↓

kt alpha 로고. (제공: KTH)
kt alpha 로고. (제공: KTH)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kt alpha가 2021년 2분기 매출 1023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커머스 사업에 대한 채널 경쟁력 및 모바일 투자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0.2% 감소했다. kt alpha의 2분기 실적은 합병일(2021년 7월 1일) 전 실적이며 피합병사인 KT엠하우스의 2분기 실적은 포함되지 않았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2% 증가한 701억원을 기록하면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K쇼핑은 국내 최초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방송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혁신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 최대 IPTV 플랫폼인 올레tv 채널번호 12번을 확보하는 등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서고 있다.

커머스 사업 부문은 향후 합병을 통해 확보한 모바일 커머스 자원 간 시너지를 기반으로 신규 BM의 개발과 빠른 출시를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AI/DX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감소한 172억원을 기록했다. AI/DX 사업은 그룹 프로젝트 수주가 감소함에 따라 매출 규모도 감소하고 있으나 인공지능 고객센터(AICC) 등 자체 솔루션사업 성장에 따른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커머스 기술 역량 내재화 및 자체 솔루션 개발 확대와 함께 수익성 위주 프로젝트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6% 증가한 15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미나리’ ‘미션파서블’ 등 국내영화 2차판권 및 시리즈 장르 실적 호조에 따른 것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은 국내 최대 2차판권 보유 역량을 기반으로 애플TV 등 국내 진출 예정인 해외 OTT 플랫폼 사업자들에 대한 판권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