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 청소년에 ‘SOS 장학금’ 지원
경제 방송·통신

KT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 청소년에 ‘SOS 장학금’ 지원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이달 6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3개월간 ‘skylife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skylife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은 만 18세 이상이 됨에 따라 보호시설에서 퇴소하게 돼 사회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자금 및 긴급 생활안정자금,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현행 아동복지법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아동을 보호대상아동으로 분류해 아동복지시설에 입소하거나 그룹 홈이나 위탁 가정 등을 통해 보호를 제공하고 있으나 연령이 만 18세 청소년이 되면 보호가 종료돼 홀로 세상에 나와야 한다. 매년 약 2500명의 보호종료 청소년이 발생하고 있으며 쉼터에서 퇴소하는 청소년들을 합치면 그 수는 더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현행법에서 만 19세 미만은 미성년자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보호종료 청소년은 사회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밖에 없다. 충분한 직업훈련과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준비되지 않고 생활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자립을 하다 보니 사회적 취약 계층으로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런 사회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고자 보호종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자금 및 생활안정자금, 의료비 등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지원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24세 이하(2021년 8월 1일 기준)의 보호종료 청소년(2021년 퇴소 예정자 포함)이다. 신청 기간은 11월 5일까지 3개월이며 지원 기간 내에 수시로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