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직장인 국비지원
라이프 교육·출판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직장인 국비지원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8.1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8.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사회복지사 제도는 사회복지에 관한 소정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 업무를 담당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현재 우리나라 법제상 모든 사회복지법인은 종사자 총수의 1/3 이상을 사회복지사로 구성하게 돼 있으며, 사회복지사 자격 제도도 확립돼 있다. 사회복지사의 업무 영역 또한 과거에는 아동 보육 시설과 공공부문에서 주로 활동했으나 최근에는 기업, 학교, 군대, 병원 등으로 활동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이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복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사회복지사는 2015년 약 76.8천명에서 2025년 약 100.6천명으로 향후 10년간 23.8천명(연평균 2.7%)정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복지사 1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1급 자격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 후에는 각 지역사회에 위치한 복지관이나 사회복지시설, 공무원 신분으로 지방자치단체 각 단위 기구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또한 각 보건소에 위치한 정신보건센터와 병원 정신과 등에서 의사, 간호사와 팀을 이뤄 정신과 재활치료를 담당하고, 일반 종합병원 등에서도 환자들의 사회·경제적 원조를 위해 의료사회 사업가로 활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픽코리아의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과정은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수업으로 수료 후 1년간 무료 학습, 1:1학습상담 지원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있으며,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