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한국어학·일반언어학·한국문화 등 과목별 집중학습
라이프 교육·출판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한국어학·일반언어학·한국문화 등 과목별 집중학습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7.30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7.30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국비지원 수강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국비지원교육으로 진행 중이다. 해당 과정은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120시간 중 이론 100시간 이상에 해당하는 과정이며 상·하 모두 수료해야 한다. 강의는 한국어교원 전문교수진 수업, PC 및 모바일 무제한 반복 수강, 1:1 맞춤 상담 등으로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토픽코리아는 전했다.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 결과에 따라 자격이 결정되는 것이 아닌 한국어교원자격심사위원회의 의해 법정요건을 갖췄다고 판정되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의 국가공인자격증이 발급된다.

시험 과목으로는 한국어학, 일반 언어학 및 응용 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한국어교육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2021년 필기시험 일정은 9월 4일이며, 특별 추가 접수기간은 8월 26일부터 27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부설기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이 개설된 국내외 초·중·고등학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정부기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국립국어원이 한국어교사들을 외국으로 파견하여 한국어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중국 등지에서 제 2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해외 취업의 기회도 확대되고 있다.

이번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있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