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VR 안전체험관 구축
특집 공기업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VR 안전체험관 구축

[별첨]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VR체험관 개관식 사진(1) ⓒ천지일보 2021.7.14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VR체험관 개관식을 열고 가상현실을 체험하고 있다. (제공: 대한석탄공사) ⓒ천지일보 2021.7.14

안전한 일터 조성 더욱 힘쓸 것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대한석탄공사가 14일 도계광업소 본관 3층에서 가상현실(VR)을 활용한 ‘VR 안전체험관’ 개관식을 열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유정배 사장, 김기준 도계광업소 노동조합 지부장, 김흥찬 소장 등 노사가 함께 참석했다.

이번 구축한 VR 안전체험관은 석탄 광산의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유형인 낙반, 붕락, 가스돌출, 화약발파, 운반 등 5개 콘텐츠를 프로그램으로 설계했다.

도계광업소는 근로자가 위험 상황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위험요인을 최소화하는 실질적인 안전교육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계광업소는 향후 광업소 방문객을 포함 자원 전공분야 대학생 등의 현장 견학 시 안전체험관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유정배 사장은 “대한석탄공사는 체험안전교육 지원과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등 안전한 조직문화 구축, 지역사회 안전 공감대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안전한 작업환경을 최우선으로 근로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