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언론윤리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 발족
사회 언론·미디어 issue

‘언론윤리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 발족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은 민주언론시민연합, 언론인권센터, 한국기자협회, 한국언론학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오후 2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 발족식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1부 발족식에서는 협의회에 참여하는 각 단체장들이 언론윤리헌장 실천 의지와 향후 어떤 활동을 벌여나갈 것인지 계획을 밝힌다. 2부에서는 현장 기자와 시민, 언론학자가 만나 취재보도 윤리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윤리 실천 방안을 찾아본다.

최미랑 경향신문 기자의 ‘현장 기자들이 겪는 윤리적 딜레마’와 박재영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의 ‘언론윤리개선을 위한 제언’을 발표한 후 정철운 미디어오늘 기자, 시민 김준 님(민주언론시민연합 활동), 주민정 고산중학교 교사가 함께 토론을 이어간다.

사회는 김경희 한림대 미디어스쿨 교수가 맡는다.

유튜브에서 실시간 댓글 질의를 남기면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 답변 드린다.

발족식과 토론회는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일반 청중의 현장 참석은 제한되나, 현장 취재를 원하는 기자는 사전 신청하실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자는 한국언론진흥재단 저널리즘지원팀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언론윤리헌장실천협의회(협의회)는 지난 1월 한국기자협회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제정·선포한 ‘언론윤리헌장’을 모든 언론인들이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언론 관련 협회, 시민단체, 학계, 공공기관이 함께 뜻을 모은 협의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