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물류관리사 자격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라이프 교육·출판 issue

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물류관리사 자격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물류관리사 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해 오는 22일과 26일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무료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으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시험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여야 가능하다. 자신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고 난 후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서 총 5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한 과목당 20문항이 출제되며 객관식 4지 택1 형식이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가 시험과목이며 필답형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합격기준은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며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 시 60점 이상이 돼야 합격할 수 있다.

물류관리사란 입고된 상품을 검수하고, 적정 재고상태를 유지해 상품의 입출고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물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제고와 함께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대책이 강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H/W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되도 있다. 이에 물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 1995년 화물유통촉진법을 개정해 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도입 시행했다고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전했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총 5개의 과목을 1·2교시에 나눠서 보는 시험으로 1교시-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2교시-보관하역론, 물류관련 법규다. 시험방법은 과목당 40문항씩 5지 택일형이다.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자를 합격으로 한다.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컴활 1급, 경비지도사,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드론자격증(필기),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국제영어강사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자격증과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