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토픽코리아 가수 구정현 소개, 2020최신판 ‘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3급’ 교재
라이프 교육·출판

토픽코리아 가수 구정현 소개, 2020최신판 ‘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3급’ 교재

(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토픽코리아 도서출판 참이 2020 최신판 ‘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3급’ 교재를 발간했다.

국가자격증 청소년상담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에 대한 올바른 성장과 진로설계를 돕는 전문가다. 그간 많은 이들이 본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도전의 역사를 만들어 왔고 ‘전인교육’ 과 ‘통습형 교육’ 인재 양성이라는 최근의 교육 환경 변화로 인해 청소년상담사와 자격증의 위상이 강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도 최근 2~3년간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최근 청소년상담사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는데, 이는 정부가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하면서 학교마다 전문상담 교사 및 상담사 등이 확대 배치되고 있기 때문. 또한 청소년 상담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해 보다 효과적인 청소년 상담활동을 전개할 수 있고 효과적인 체계확립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제도가 촉구되고 있어 앞으로 청소년상담사의 인력수요는 늘어날 전망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청소년상담사 3급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 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고 토픽코리아 측은 전했다.

저자 조만업 교수는 가천대 미래세대 진로&코칭연구소 책임교수, EBS상담학/심리학 교수, 구리YMCA청소년진로상담아카데미 책임교수, 용인시(한국노동교육신문) 청소년상담사, NCS청소년상담복지분야 개발위원, 더배움 평생교육원 교수 등을 역임했다.

도서출판 참의 홍보대사인 가수 구정현은 현재 한국터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수강생이다. 2007년 ‘오죽했으면’ 곡으로 노래방 1위로 등극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발라드 가수 구정현이 10년 만에 새앨범 ‘잡고싶다’로 컴백했다. 가수 구정현은 2016년도 케이블 음악 채널 M.net의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GOD편 최종 1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며 ㈔한국이러닝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한국어교원 필독서 ‘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 ‘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 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