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드론교육 자격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무료
라이프 교육·출판

한국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드론교육 자격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무료

(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드론교육 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해 오는 13일 근로자 국비지원과정을 무료로 개강한다.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시험은 응시자격을 확인해 봐야한다.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여야 응시가 가능하다.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서 총 5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은 필기 합격도 어렵지만 이후 전기(산업)기사 실기 또한 평균합격률이 26.2%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최종 합격하려면 전문 강사의 도움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 과목을 3과목으로 세분화해 과목별 베테랑 강사진이 쉽게 가르치고 중요한 내용만 제공하고 있어 해당자격증을 준비 중이나 학습방향을 잡지 못하거나 자격증 공부를 너무 오래 혼자하고 있는 사람들, 단시간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사람들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드론자격증교육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다. 12㎏을 초과하는 드론을 이용해 방제사업, 항공촬영 등 드론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드론조종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드론 자격증은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이 있고 그중 국가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이 유일하다.

드론조종자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나이가 만 14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교정시력이 양안 0.8, 각안 0.5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적·녹·황색의 색채는 식별 가능해야 하며 일상회화를 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청력은 보장돼야 한다. 또한 지방경찰청장이 발행한 2종보통 이상의 자동차 운전면허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만약 운전면허증이 없다면 2종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발급받는 데 필요한 만큼의 신체검사증명서로 대신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물류관리사, 컴활 1급, 경비지도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를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영어강사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자격증과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