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유튜브 열풍’ 부산 서면 엠컴퓨터아카데미, 영상편집 전문 교육 진행
라이프 교육·출판

‘유튜브 열풍’ 부산 서면 엠컴퓨터아카데미, 영상편집 전문 교육 진행

(제공: 부산 서면 엠컴퓨터아카데미)
(제공: 부산 서면 엠컴퓨터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유튜브 열풍’이 불고 있는 현재 부산 서면 엠컴퓨터아카데미가 영상편집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나날이 발전하는 1인 미디어 시대, 유튜브는 이제 우리 일상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성인 90% 이상이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채널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요즘 초등학생들의 직업 선호도 1순위가 유튜버,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점에서 대한민국에서 유튜브 시장이 굉장히 커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 유튜브 전문가는 “거의 모든 연령층에서 이용되고 있는 콘텐츠 플랫폼인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유튜브 같은 영상 플랫폼들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영상 시장이 커짐에 따라 관련 직업군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영상 실무를 배우고자 전문 교육 기관을 찾고 있다.

부산서면컴퓨터학원이 운영 중인 M컴퓨터아카데미는 영상편집/제작 과정을 통해 기초 시각 디자인 프로그램인 포토샵, 일러스트부터 시작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가장 기본인 에프터이펙트, 시네마4D,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인 마야(MAYA)에 대한 체계적인 강의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툴 사용부터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 등을 익혀 본인만의 감각적인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든 강의들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본기가 부족한 전공자,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 취미로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까지 모두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엠컴퓨터아카데미 관계자는 “실무 맞춤 커리큘럼,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바로 현장에 투입이 되어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취업 시 가장 중요한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강사님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트폴리오 제작 후에는 취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취업 연계를 받을 수 있다. 부산서면 엠컴퓨터아카데미에서 진행 중인 교육 과정은 편집디자인, 웹디자인, 건축/인테리어, 제품/기계, CG, 모션그래픽, 게임원화, 사무 자격증(MOS,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