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케이네트웍스, 중소기업 제품 고객 CS 및 AS대행
라이프 컴퓨터·휴대폰·IIT

이케이네트웍스, 중소기업 제품 고객 CS 및 AS대행

(제공: 이케이네트웍스)
(제공: 이케이네트웍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이케이네트웍스에서 중소기업 제품 고객 CS 및 AS대행을 실시한다.

경쟁이 치열한 전자제품 업계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지고 있다. 성능만 좋으면 됐던 예전과 달리, 기술의 발달로 제품 퀄리티가 상향 평준화되면서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업체로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추세다.

SNS를 통한 빠른 정보 공유로 AS, 콜상담 만족도가 높을 시 개념기업으로 통하고 만족도가 낮을 시 악성기업으로 찍혀 매출에 큰 타격을 받게 된다. 그러다보니 기업 입장에서도 고객CS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자본력이 많은 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는 게 사실이다.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고객CS 부문에서도 빈부격차가 심하다. 전국적인 서비스 대리점과 전문 콜센터를 갖춘 대기업과 달리 자본이 적은 중소기업은 많은 제약이 따른다”고 말했다.

이에 이케이네트웍스는 중소기업 전자제품의 전국 배송 및 설치, AS서비스, 콜센터 등 전 부분을 대행하는 이케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단순히 AS면 AS, 배송이면 배송, 콜센터면 콜센터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아웃소싱 업체와 비교해 이케이네트웍스의 이케이서비스는 전국 300여개의 서비스 대리점을 기반으로 대형 전자제품의 배송부터 설치, AS, 콜센터까지 전 부분을 관장하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판매량이 급등하고 있는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및 홈트레이닝 제품(러닝머신)등 다양한 제품을 이케이네트웍스 이케이서비스에서 배송 및 설치 그리고 AS부터 고객 CS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중소기업의 문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국적인 배송 및 설치, 서비스센터, 콜센터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은 제품에 대한 배송과 설치, AS 및 고객에 대한 응대까지 통합적으로 이케이서비스와 공동으로 사업 진행을 할 수 있다. 대행 서비스를 공동 제휴하게 되면 기업사와 이케이서비스,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