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42) 계 6장 붉은 말과 검은 말
종교 종교오피니언 반박교리 100선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42) 계 6장 붉은 말과 검은 말

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 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42. 계 6장의 붉은 말과 검은 말

▶ 한기총의 증거

“붉은 말은 전쟁과 피 흘림 붉은 공산주의, 극도로 확산된 전쟁과 경제적 대공황(파탄)이다.” “검은 말은 육적 기근과 경제적 파탄이며 불경기로 인한 비참한 현실이다”
- 장로교 하○○ 목사 ‘온누리교회 강해시리즈 요한계시록’ 중 (출처: 유튜브)
- 순복음 조○○ 목사 저서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중
- 장로교 송○○ 목사 ‘셋째 인의 비밀 검은 말’ 강해 중 (출처: 유튜브)
- 순복음 조○○ 목사 저서 ‘요한계시록’ 중

정복자가 나타나서 싸움이 붙고 전쟁이 일어나면 대전쟁이 일어난다. 전쟁을 일으키면 붉은 말이 나타나서 확산된다. 국부전이 전 세계 전쟁으로 변하게 되고 나라와 나라가 전쟁을 하게 되니 그게 붉은 말이다.

붉은 말은 전쟁과 피를 의미한다. 이제 처참한 살륙전이 일어날 것이다. 또 붉은 말이라 했으니 이는 붉은 공산주의를 가리킨다.

말세에 나타나는 징조 중에서 기근에 해당하는 징조를 묘사하는 것이다.

전쟁이 휩쓴 다음에 오는 것은 무엇인가. 기근이다. 그 다음에는 생산해야 될 노동직인 한참 젊은 청년들이 전선에 나가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파탄이 오는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네 생물 곧 심판하는 네 그룹 중 하나다”

‘붉은 말’을 극도로 확산된 전쟁, 피 흘림, 공산주의로 보고, ‘검은 말’은 육적 기근, 경제 파탄, 불경기로 인한 비참한 현실이라고 한다면 예수님이 공산주의를 출현시켜 전쟁을 일으키고 피 흘리게 하고, 세상의 불경기를 조장하여 경제적인 파탄에 이르게 하신다는 것인가?

계 6장은 일곱 금 촛대 장막의 목자와 성도들이 범죄하고 회개치 않으므로(계 2, 3장), 예수님이 보좌 앞 네 생물을 들어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시는 내용이다. 네 생물은 네 천사장이며,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기 위해 예수님이 들어 쓰시는 군대 장관이다(수 5:14). 그러므로 계 6장의 ‘붉은 말’과 ‘검은 말’은 각각 ‘네 생물 곧 심판하는 네 그룹(겔 10:14~15) 중 하나’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