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육영재단 창의융합교실, 제2회 별미(美)캠프 개최
라이프 교육·출판

육영재단 창의융합교실, 제2회 별미(美)캠프 개최

▲ 제2회 별미캠프 포스터 (사진제공: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창의융합교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창의융합교실(이사장 조수연)이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세종대학교와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제2회 별미(美)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별미(美)캠프’는 아이들이 우주과학에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관측, 이론, 강연, 공작,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는 어린이 캠프로 육영재단 창의융합교실과 세종대학교 물리천문학과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캠프는 전국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종대학교 내에 있는 천문대를 직접 방문하여 관측 시설들을 관람하고, 물리천문학과의 학과소개, 멘토링 등 진로체험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평소 우주과학에 호기심을 보였던 아이들에게 보다 유익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은 세종대 물리천문학과 선배에게 직접 망원경의 구조와 조작법을 배우고 함께 갈릴레이 망원경을 만든 후 어린이회관이 보유한 굴절망원경으로 여름철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천체들을 관측해보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튿날은 성운 만들기, 흑점 관측하기, 신나는 물놀이, 관측 미션 등 세종대 물리천문학과 성환경 교수님의 ‘성단’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지는 일정이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며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