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충남도립 청양대학 입학식 “미래 준비하는 소중한 기간”
전국 충청

충남도립 청양대학 입학식 “미래 준비하는 소중한 기간”

▲ 29일 개최된 충남도립 ‘청양대학 2012학년도 입학식’에서 신입생 가운데 전체 수석, 차석 외 장학생들이 최석충 총장의 축하와 격려를 받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립 ‘청양대학(최석충 총장) 2012학년도 입학식’이 29일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586명의 신입생과 최석충 총장, 안희정 이사장(충남도지사)을 비롯해 유환준 도의회 부의장, 김정숙 도의원, 김홍렬 도의원, 재학생, 학부형, 관계자 등 총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최석충 총장은 “대학생활은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시간인 만큼 삶의 가치를 창조하고 실천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는 기간이 되기 바란다”면서 “행복한 대학생활은 펼쳐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총장은 신입생들에게 ▲비전을 가질 것 ▲책 읽는 습관 ▲도민에 감사하는 마음의 3가지를 강조했다. 성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려면 비전을 품어야 하며, 성공한 사람들은 늘 책을 가까이하고 다양한 상상력과 지식을 가지는 것이 공통점이라는 것이다.

 

또 최 총장은 “우리 학생들을 지켜보고 있는 210만 도민의 사랑에 감사하며 정직, 성실, 나눔, 배려의 정신을 가슴에 담고 학업에 정진하기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대학생활의 첫 발을 내딛은 신입생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등 정원 외 26명을 포함 총 586명이다. 청양대는 올해 신입생 모집에서 평균 7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모집 인원 586명 전원이 등록해 7년 연속 등록률 100%를 기록했다.

 

이번 신입생 중 전체 수석의 영예는 자치행정과 김난이(19) 학생이 차지해 2년치 등록금 전액을, 차석은 같은 과 김은희(22) 학생이 차지해 1년치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으며 학과별 수석 학생은 한 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받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