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도민 안전복지 증진 위해 소방·경찰 뭉친다
전국 충청

[충남] 도민 안전복지 증진 위해 소방·경찰 뭉친다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소방안전본부(김영석 본부장)와 충남지방경찰청(정용선 청장)이 농어촌 안전 및 도민 안전복지증진을 위해 서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충남도 소방안전본부는 소방과 경찰의 업무경계선을 제거하고 상호 융·복합 행정으로 신속한 공동대응을 통한 도민 안전복지증진을 위해 ‘소방·경찰 융·복합 행정대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소방과 경찰의 부서별 유효한 정보를 사전 공유하고 부서간 임무 및 역할을 사전 조정해 위급상황 시 공동대응을 통해 현장대응력을 극대화시킴으로써 도민 안전복지증진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중점 추진 대책으로는 농어촌 독거노인에 대한 건강상태 확인, 위험요인 사전점검 등의 안전살피미 제도와 만성질환 어르신들에 대한 병원 이송서비스가 공동 추진된다.

 

2011년도 화재사망자(17명)중 절반 이상이 원거리 농어촌 지역의 주택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의 고령자로 분석되어 농어촌 어르신들의 집중관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또한 심정지 환자 소생률 제고를 위해 경찰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 보급해 구급차 도착전 인근 경찰공무원이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함으로써 응급환자 소생율을 제고하며, 112순찰차량에 소화기를 상시 비치함으로써 인근지역 화재시 초동대처로 도민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