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최신 IT제품들이 한자리에, 미리 만나는 첨단 미래 세상”
라이프 컴퓨터·휴대폰·IIT

“최신 IT제품들이 한자리에, 미리 만나는 첨단 미래 세상”

▲ ⓒ뉴스천지

‘ITC 2009 인천국제정보산업전시회’ 26일 개막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ITC 2009 인천국제정보산업전시회’가 ‘미래를, 오늘로! (Experiencing Tomorrow Today, 2009)’란 주제로 26일 오전 11시에 개최됐다.

올해로 8회를 맞은 ITC 2009 인천국제정보산업전시회는 지식경제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정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며 국내외 참가업체 300여개 사, 400여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2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ITC 2009 개막식에는 이창구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을 비롯 인천시 및 각 지역 유관 기관의 VIP 인사들과 아랍에미리트, 호주, 캐나다, 중국 등 22개 국 15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석한 가운데, IT 기술상 시상식을 비롯 축사 및 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유비쿼터스 존(u-Zone) 체험관이 국내 전시회 최초로 마련됐다.

체험관 입구에 준비돼 있는 RFID 듀얼 태그(2.45Ghz/13.56Mhz)가 악세서리 형태로 부착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부스 내 설치된 가상 상점들의 정보를 보여주는 시연 서비스를 선 보였다.

또 이번 전시회에는 고객이 원하는 여러 개의 화면을 동시에 시연할 수 있는 디지털 병풍, 통합형 교육 시스템인 전자교탁, 휴대폰이나 PDA를 통해 사용 가능한 명함 인맥관리 통합솔루션 등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IT제품들이 출품, 다양한 첨단 IT제품들이 한자리에 선을 보였다.

개막식 이후의 주요 일정으로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둘째 날인 27일(목) 오후 3시에는 ‘IT 웨어러블 패션쇼’가 열리고, 셋째 날인 28일(금) 오후 14시에는 국군방송과 함께 군에 재직 중인 토니안, 양동근, 김재원, 노유민, 재희 등 연예병사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또, 전시회 마지막 날인 8월 29일(토)에는 IT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고용 창출을 위한 IT 취업박람회(2009 IT·SW Job Fair)가 열린다.

ITC 2009 인천국제정보산업전시회 입장료는 무료며 전시회 기간 중 방문객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LED 빛의TV, 넷북, 디지털카메라, mp3, 인천세계도시축전 입장권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