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케이디씨, 동광솔라 하동 태양광발전소 61억 수주
라이프 컴퓨터·휴대폰·IIT

케이디씨, 동광솔라 하동 태양광발전소 61억 수주

중견 네트웍 SI전문업체인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상진, 채종원)은 동광솔라(대표 박식래)로부터 경상남도 하동에 61억 원 규모의 1MW급 태양광발전소 공사계약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케이디씨가 지난달 전남 곡성의 칠봉 태양광발전소 200KW급 일괄 구축공사의 4배에 달하는 규모다. 특히 케이디씨는 이번 계약으로 신재생 에너지사업부문에서만 올해 누적 수주액 100억 원을 돌파하게 됐다.

이번 계약은 엔지니어링 컨설팅부터 설계, 자동화, 시공업무까지 모든 업무를 케이디씨가 맡는 EPC(Engineering, Procurment & Construction) 방식의 턴키베이스 계약으로 PF(Project Financing)까지 제공하는 최첨단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는 방식이다.

케이디씨 에너지사업총괄 최상호 이사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신재생 에너지사업에서만 102억 원을 수주했다”며 “특히 1MW급 시공 수행업체 클럽에 가입하게 됨으로써 태양광에너지 발전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케이디씨는 태양광발전소 일괄 구축사업뿐만 아니라 LED 및 가로등의 고효율 에너지 부문에서도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올해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사업부문에서 회사 사업목표치인 400억 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