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사진 가운데)은 15일 오후 대구 달서구문화회관에서 자신의 저서인 '문재인의 운명' 북 콘서트를 했다. (연합)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시민사회의 명령을 담아낼 수 있는 야권 대통합을 이뤄 단일후보를 내세우면 내년 대선 승리와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밝혔다.

문 이사장은 15일 대구 달서구문화회관에서 자신의 저서인 ‘문재인 운명’ 출판기념 북 콘서트를 갖고 “기존 정당에 대한 불신이 정점에 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 콘서트에 앞서 대구지역 ‘혁신과 통합’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박원순 후보가 아직 우세하나 낙관할 수 없다”며 두 후보의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부산은 야권후보가 우세한 흐름으로 바뀌고 있어 투표 참여 독려에 집중할 것이라고 그는 전했다.

문 이사장은 야권 대통합을 추진하는 ‘혁신과 통합’의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이번 책을 쓴 것과 관련해선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가 처음으로 문 이사장의 북 콘서트에 참석해 이목이 집중됐다.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정연주 전 KBS 사장 등도 행사에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