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길상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 부설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은 성철큰스님 탄신 100주년을 앞두고 조계종 수행결사 차원에서 성철스님의 ‘백일법문’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백일법문’ 강좌는 동안거를 맞아 11월 16일부터 시작해 내년 2월까지 모두 11회에 걸쳐 전법회관 교육관(선운당)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영원한 행복을’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1967년 해인총림 초대 방장에 취임한 성철스님이 동안거를 맞아 총림 대중에게 매일매일 설법했는데, 그 법문을 ‘백일법문(百日法門)’이라 하며, 상좌 원택스님이 불교 교리부분을 정리해 펴낸 책이 ‘백일법문(百日法門)’이다.

조계종 원로 고우스님은 “성철스님의 ‘백일법문’은 부처님이 깨친 ‘중도’를 중심으로 2600년 불교사를 한 줄로 꿰고 있는 최고의 불교 교리서”라고 강조했다.

강좌의 증명법사로는 조계종 대종사인 고우스님과 백련불교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원택스님이며, 경주 동대 김성철 교수, 금강대 김성철 교수, 불광연구원 책임연구원 서재영 박사, 조계종 불교사회연구소 박희승 국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이번 강좌는 원택스님의 특강을 시작으로 불교의 본질과 중도 중관 유식 천태 화엄 선종사상을 다룬다.

강좌의 문의와 접수는 불교인재원(02-735-2428)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