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 홈‧시스템 업데이트 위젯 기능 추가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삼성전가 갤럭시S2가 다양한 소비자층을 흡수하기 위한 변신을 시도했다. 9월 말부터 갤럭시S2에 ‘큰글씨 홈’ ‘시스템 업데이트 위젯’ 등 소비자에게 편리한 기능을 추가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시작한 것.

▲ 기본 탑재 메뉴보다 아이콘 크기를 130% 확대한 ‘큰글씨 메뉴’가 적용된 갤럭시S2. (사진제공: 삼성전자)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큰글씨 홈’으로 이는 스마트폰의 사용자층이 중‧장년층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반영한 것이라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업그레이드된 모델에서 기본 탑재 메뉴보다 아이콘 크기를 130% 확대한 메뉴를 제공한다. ▲즐겨찾는 사람들 ▲즐겨찾는 애플리케이션 ▲큰달력 등 아이콘이 커진 편리 위젯도 추가해 중·장년층이 자주 쓰는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시스템 업데이트 위젯’을 탑재해 플랫폼·펌웨어 업데이트가 많은 스마트폰에서 FOTA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게 무선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FOTA(Firmware over the air)는 기기에 내장된 펌웨어나 기본 탑재 앱 등을 소비자가 데이터 케이블 연결 없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기술로, 해당 위젯 탑재를 통해 갤럭시S2 이용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시스템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2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앞으로도 사용 편의성과 기능 향상을 위한 사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