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2.5.19
시흥도시공사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2.5.19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도시공사가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 사후관리 평가에서 93점의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품질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은 ▲서비스경영 리더십 ▲서비스 품질전략 ▲고객정보시스템 ▲고객접점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7개 항목(25개 지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코로나19의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시민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 개발, 일상회복 지원, 시민 참여형 이벤트 실시, CS교육 및 간담회 추진 등 전사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였다. 이에 기관 품질 역량을 강화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고, 이를 인정받아 2021년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3점을 획득하는 쾌거도 거둘 수 있었다.

정동선 사장은 “이러한 대외적 성과는 전사적으로 고객만족에 대해 중요성을 인지하고 노력한 결과이다”라며 “2022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일상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지원 및 서비스 확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