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권 요청에 지지입장 표명..이정현 "朴, 조만간 직접 피력"
`복지당론 확정-선대위 출범' 이후 지원 나설 듯

(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나경원 후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박 전 대표는 3일 김정권 사무총장이 전화를 걸어 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요청하자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복수의 당 관계자들이 4일 전했다.

김 사무총장은 전화통화에서 당이 조만간 확정할 '복지당론'이 박 전 대표의 이른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와 궤를 같이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지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대변인격인 이정현 의원은 "박 전대표가 조만간 직접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재위 국감에는 불참했다.

오세훈 전 시장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에 부정적 입장을 갖고 있던 박 전 대표는 그간 선거지원 문제를 놓고 "우선 복지에 대해 당론이 무엇인지를 결정해야 한다"며 복지당론의 선(先) 결정을 요구하며 나 후보에 대한 지원여부에는 이렇다할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야권이 전날 박원순 변호사를 야권의 단일후보로 선출한 가운데 이처럼 여권내 유력한 대권주자로 꼽히는 박 전 대표가 나 후보를 지지하기로 함에 따라 선거구도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최근의 서울시장 지지도 여론조사에서는 나 후보가 박 후보에 7∼10% 포인트 가량 뒤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5일 공개된 한국일보의 한국리서치 의뢰 조사에서도 박 후보가 47.1%로 38.0%의 나 후보를 앞섰다.

다만 박 전 대표의 지원 방식이나 시기를 놓고서는 당내에서 전망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박 전 대표가 6일 결정되는 복지 당론을 살펴보는데 이어 당일 예정된 '나경원 후보 선거대책위 출범식'에 참석할 가능성을 점치고 있으나 다른 한편에서는 13일의 공식 선거운동 개시 이후에나 박 전 대표가 움직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당 관계자는 "박 전 대표는 6일 복지당론이 정해지는 등 주변 환경이 무르익으면 서서히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김기현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복지 당론 결정과 관련해 오는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하고, 국정감사 이후 의원총회를 소집해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복지 당론은 이르면 오는 10일 의총을 통해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