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전·의경 급식비가 초등학생 수준에도 못 미쳐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문학진 의원(민주당)은 22일 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앞서 조사한 자료에서 전·의경 1인의 한 끼 급식비가 1940원(하루 5820원)으로 확인됐으며, 이는 서울 지역 공립 초등학생의 급식보다 못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올해 서울지역 공립 초등학교 학생들의 한 끼 급식비는 2457원이다.

또 전의경의 급식비는 지난해 1883원에서 불과 0.3% 밖에 오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영양사가 배치된 전·의경 부대도 턱없이 적었다. 문 의원에 따르면 전국 134개 기동대 중 11곳(8.2%)만 영양사가 배치됐다.

문 의원은 또 식재료 구입부터 조리 과정에 이르기까지 좀 더 면밀한 영양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문 의원은 “지난해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해 경찰청이 예산을 현실화하고 영양사와 조리사도 배치하기로 했으나 한나라당의 예산안 날치기 등으로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후 조현오 경찰청장이 예비비나 다른 예산 전용 등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고 다시 약속했지만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각종 집회와 시위관리 등으로 현장에서 고생하는 전·의경에 대한 획기적인 예산 지원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