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출마하는 박영선 정책위의장(오른쪽부터)과 신계륜 전 의원, 천정배 최고위원, 추미애 의원 등이 16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축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 추미애 의원이 16일 “진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장 후보로 나섰다”며 “가짜 서울 세력과 맞서 반드시 서울시장을 되찾아 오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추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복지를 말하면서도 아이들에게 주는 한 끼 밥이 ‘세금폭탄’이고,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자고 하면 기업이 망한다고 하는 ‘가짜복지’는 한나라당 시장 퇴진과 함께 끝내야 한다”고 이같이 주장했다.

고민을 거듭한 끝에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에 출마키로 한 추 의원은 “정책개발, 예산분배, 시정감시 등에 시민이 대폭 참여하도록 하겠다”면서 “예산낭비와 전시행정, 토목사업 예산을 최대한 줄이고 서민과 아동, 청년, 노년층 등 사람에 대한 투자를 최대한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서울시민의 오랜 염원인 강남과 강북의 균형발전을 더 이상 늦출 수는 없다. 모두가 살고 싶은 서울로 발전시키겠다”며 “홍수와 물 폭탄 등의 자연재해, 갑작스런 단전사태, 먹거리 불안, 전염병, 학교 폭력 같은 위험으로부터 서울시민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무상급식이나 뉴타운 문제 등에서 계층·권역 간 양극화를 해소하기는커녕 갈등을 부추기면서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는 나쁜 시장이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