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쓱닷컴) ⓒ천지일보 2021.12.6
쓱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 2021.12.6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쓱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실시

SSG닷컴이 3일간의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열고 연말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열고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SSG닷컴은 패션/명품, 뷰티, 유아동, 가전 등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총 5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패션/명품에서는 ‘무스너클’ ‘페트레이’ ‘에르노’ 등 해외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상 아우터 제품과 ‘JJ지고트’와 같은 국내 유명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뷰티에서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스킨케어 상품과 향수 제품을 단독구성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안한다. ‘에스티로더’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갈색병’을 포함, 에센스/세럼, 아이크림 등을 선보이며 호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의 프래그런스(fragrance, 향수) 라인인 ‘테싯’ ‘마라케시’ ‘로즈’ 등 7종도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유아동 카테고리에서는 네덜란드 친환경 유모차 브랜드 ‘뉴나’의 신생아 유모차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스웨덴 프리미엄 브랜드 ‘베이비 뵨’의 아기띠/바운서 상품, ‘리하스’의 자동 분유 제조기도 특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가전 카테고리 대표상품으로는 ‘다이슨’ 청소기와 ‘발뮤다’ 가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할인가와 증정 이벤트로 선보인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직구 TV 상품도 배송비와 관부가세를 포함한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 할인 외에도 금액대별 할인 쿠폰, 카드 청구할인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 혜택을 연중 최대 수준으로 높였다.

쿠팡 ‘펫페어 어워드’ 이미지.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1.12.6
쿠팡 ‘펫페어 어워드’ 이미지.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1.12.6

◆쿠팡, 반려동물 집사 위한 ‘펫페어 어워드’ 진행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을 위한 ‘아듀! 2021년펫페어 어워드’를 진행한다.

이번 ‘아듀! 2021년펫페어 어워드’는 올해 연말을 맞이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펫페어다. 그간 쿠팡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펫페어 기간 한정 특가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할인 혜택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와우 회원을 위해 베스트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노마진 반려견 배변패드 100매입 3개, 네츄럴코어 전연령 에코플러스1 그레인프리 치킨&연어 건식사료 7㎏, 프로베스트 캣 블루 사료 15㎏ 등이 준비됐다.

아울러 이번 펫페어에선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천하기 위해 테마관을 나눠 기획했다.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K쇼핑) ⓒ천지일보 2021.12.6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K쇼핑) ⓒ천지일보 2021.12.6

◆K쇼핑, 갓 상륙한 제주특산품 최대 46% 할인 판매

K쇼핑이 6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3주간 ‘제주 라이브 페스타’ 특별전을 개최해 제주 흑돼지, 황금향, 몸국, 오메기떡 등 제주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명 지역특산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쇼핑은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 중소상공인에게는 유통판로 확대의 기회를,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우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3개월 동안 특별전 기획부터 상품 선정 및 운영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12월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는 TV 방송뿐 아니라 매일 월요일~금요일 오전 모바일라이브 황금 시간대에 K쇼핑 모바일과 TV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K쇼핑 모바일 앱에서도 행사 기간 내내 ‘제주 라이브 페스타’ 특별관을 오픈한다. ‘제주 라이브 페스타’ 로고가 표기된 대상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15%를 K쇼핑 적립금으로 지급해주며 상품당 최대 1만원, 적립일로부터 15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내년 1월 17일부터 모바일 쿠폰인 기프티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해준다. 그 밖에 모바일라이브 중 실시간 퀴즈쇼, 채팅 참여 및 구매인증 고객 대상 추첨 등 다양한 적립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프 슈퍼타임특가 성과 그래프.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1.12.6
위메프 슈퍼타임특가 성과 그래프.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1.12.6

◆위메프 ‘타임특가 큐레이션’ 전략으로 매출↑

위메프가 ‘타임특가 큐레이션’ 전략으로 유저(User, 위메프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대표 타임특가 행사인 ‘슈퍼타임특가’에 큐레이션 기능을 더한 후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위메프는 11월 한 달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슈퍼타임특가 하루 평균 거래액이 큐레이션 기능 추가 직후인 5월 한 달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하루 평균 구매자 수도 18% 늘었다.

‘슈퍼타임특가’는 지난해 11월 ‘슈퍼투데이’라는 명칭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4월 23일부터 ‘인기 트렌드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제공한다’는 목표로 큐레이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명칭을 변경했다.

슈퍼타임특가 상품은 인기 검색어 순위 및 키워드, 판매데이터 등을 분석해 매일 하루 4번 6개 트렌드 상품만 엄선한다. 이렇게 선별한 상품은 한정 수량 최저가로 위메프 메인 페이지에서 단독 판매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