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해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2018년 기준, 성인 1인당 매년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 1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블렌딩 타입 티 6종. (제공: 이디야커피)
블렌딩 타입 티 6종.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블렌딩 타입 티’ 6종 출시… 경품 증정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겨울을 맞아 오는 2일 티(TEA) 6종을 새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다양한 원재료를 혼합해 복합적인 향미를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타입의 티 제품을 출시하며 티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신규 티 6종은 ▲프레시그린티 ▲피치얼그레이 ▲스프링캐모마일 ▲퓨어페퍼민트 ▲그린루이보스 ▲샤인히비스커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레시그린티는 어린잎 녹차와 시트러스 향이 블렌딩돼 싱그럽고 부드러운 맛의 그린티를 느낄 수 있으며 피치얼그레이는 복숭아 향과 홍차의 진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스프링캐모마일은 캐모마일과 루이보스에 레몬그라스향이 더해졌으며 퓨어페퍼민트는 여린 페퍼민트의 깔끔한 청량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그린루이보스는 복숭아 향에 루이보스의 깔끔한 풍미가 일품이며 샤인히비스커스는 사과, 오렌지, 패션후르츠 등 풍부한 과일 향으로 기분 좋은 새콤달콤함이 특징이다.

특히 ▲스프링캐모마일 ▲퓨어페퍼민트 ▲그린루이보스 ▲샤인히비스커스 등 허브티 4종은 논카페인 음료로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홈카페 고객을 위해 새로운 MD 티 제품도 선보인다. 티백 개별 포장을 통해 향미를 보존하고 위생적인 보관과 휴대성을 개선했다. 또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분리배출이 용이한 종이 케이스를 적용했다. MD 티 6종은 각각의 매력을 나타내는 컬러풀한 색감과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이디야커피는 2~15일 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 신제품 음료 구매 및 적립 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완료한 멤버스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MD 티 랜덤 3종 세트가 증정된다. 당첨자는 이달 마지막 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고객들이 다양한 티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구성의 블렌딩 타입의 티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말에는 따뜻탐(TOM)을 선물하세요’ 이벤트 포스터. (제공: 탐앤탐스)
‘연말에는 따뜻탐(TOM)을 선물하세요’ 이벤트 포스터. (제공: 탐앤탐스)

◆탐앤탐스 ‘연말에는 따뜻탐을 선물하세요’ 진행… 음료 먹고 크레모아 랜턴 GET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탐앤탐스가 겨울 시즌 저격 메뉴 ‘윈터 초코 레볼루션’ 4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훈훈한 감성을 선물하는 이벤트 ‘연말에는 따뜻탐(TOM)을 선물하세요’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탐앤탐스가 지난달 선보인 윈터 초코 레볼루션(Winter Chocolate Revolution)은 ▲딥초코 라떼 ▲딥초코 탐앤치노 ▲윈터 민트초코 라떼 ▲윈터 민트초코 탐앤치노 등 4종으로 구성됐으며 깊고 달큰한 초콜릿 맛을 강조한 딥초코 라인업과 강렬한 민트의 상쾌함과 은은한 초콜릿을 조화시킨 민트초코 라인업 등 투 트랙 메뉴 모두 인기몰이 중이다.

더불어 캠핑 랜턴 브랜드 ‘크레모아’와 협업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윈터 초코 레볼루션 인기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탐앤탐스 공식 앱 마이탐(MyTOM)에서 윈터 초코 레볼루션 4종 중 1종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훈훈한 겨울의 감성을 더해줄 크레모아 셀레네 랜턴(그레이·화이트 중 1종 랜덤, 약 13만원 상당)이 선물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도 윈터 초코 레볼루션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윈터 초코 레볼루션을 구매한 후 멋진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윈터초코레볼루션 #따뜻탐을선물하세요 #탐탐크레모아)와 함께 피드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역시 크레모아 셀레네 랜턴(화이트)이 증정된다.

탐앤탐스의 ‘레볼루션’ 음료는 지난 2014년부터 선보이는 시즌 메뉴 시리즈다. 계절감을 자극하는 음료와 함께 유리로 된 에코컵 드링킹자가 무료로 증정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이벤트는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더 큰 선물이 될 전망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12월 겨울 추위가 시작된 만큼 고객들의 마음에 훈훈함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따스함을 담은 윈터 초코 레볼루션을 먹고 겨울 감성을 더해줄 랜턴 선물까지 꼭 챙겨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덕수궁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덕수궁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덕수궁서 전각 정화 활동 진행… 문화재 보호에 앞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덕수궁에서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문화재 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 30명은 지난달 30일 덕수궁에서 함녕전과 즉조당, 준명당 전각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덕수궁을 찾는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고궁을 관람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897년 건립된 함녕전은 고종의 침전으로 사용됐으나 1904년 화재로 소실됐으며 1905년 8월에 중건됐다. 함녕전은 1919년 1월 21일 고종이 승하한 곳이다. 즉조당은 1897년 고종이 경운궁[덕수궁]으로 환궁한 직후 정전으로 이용된 전각이며 준명전은 고종이 신하나 외국 사신을 접견하던 곳이다.

스타벅스 파트너 30명은 덕수궁 함녕전과 즉조당 등의 대청마루와 창틀, 기둥 등의 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해당 전각들은 화재를 대비해 방염 처리돼 바닥이 끈적해진 곳이 많았지만 이날 파트너들로 인해 깨끗하게 정비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고궁 문화 행사를 비롯해 고궁 청소와 식재 활동, 전통문화 디자인이 담긴 매장 소개 및 MD 개발 등 다양한 문화재 보호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프로그램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돼 매년 봄과 가을마다 덕수궁 정관헌에서 개최되며 2019년까지 70여명의 명사들이 초청 강연자로 나서면서 2만여명이 넘는 시민과 함께했다.

또한 지난 13년간 덕수궁에서 260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참여해 총 1만 4500여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지난 2009년부터 이어진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통해 덕수궁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이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22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빽다방)
‘2022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빽다방)

◆빽다방, 호랑이 기운 담은 ‘2022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

빽다방이 2022년 호랑이띠 해를 맞아 일상에서 실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빽다방 2022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 한 해 동안 빽다방을 애용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희망찬 새해를 응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매장에서 8000원 이상 구매 시 2022년 빽다방 캘린더 1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캘린더는 2022년 호랑이띠 해를 맞아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가 활용돼 디자인됐으며 달력 내지에는 To Do List(해야 할 일 리스트)가 추가로 구성됐다. 특히 탁상 달력 형태로 선보여 1년 내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진행되며 구매 영수증 당 1권만 제공된다. 매장별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증정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단 배달 주문을 하거나 타 이벤트와 중복 적용 시 증정은 불가하며 캘린더는 3000원에 일반 구매가 가능하다.

빽다방 관계자는 “1년 내내 사용하는 캘린더처럼 365일 일상을 함께하는 빽다방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신메뉴 ‘호떡라떼’와 ‘호떡빽스치노’도 즐기고 빽다방이 준비한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라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이벤트’ 포스터. (제공: 투썸플레이스)
‘미라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이벤트’ 포스터.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멜론과 ‘미라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뮤직 플랫폼 멜론(Melon)과 손잡고 ‘미라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미라클’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국내 대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멜론 앱에서 투썸하트 앱 전용 홀케이크 4000원 할인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멜론 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은 뒤 투썸하트 앱에 등록해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하면 된다. 멜론 이용권 구매 고객에 한해 ID 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내달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더욱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투썸과 멜론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연인, 가족, 친구, 혼자, 동료 등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상황과 테마에 어울리는 5개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됐다. 특히 플레이리스트에는 올해 투썸의 겨울 시즌 캠페인인 윈터 미라클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YOUR WINTER, OUR MIRACLE’ 음원(MR 버전)이 담겨 있다. 멜론 매거진을 통해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상세 소개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투썸의 케이크 등 다양한 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내 홀케이크 예약을 완료한 고객은 투썸하트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경품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한 총 500명에게는 투썸플레이스 기프트카드, 카카오 프렌즈 제주 한정판 인형, 아메리카노(R) 쿠폰, 투썸하트 2개 적립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케이크 수요가 높은 크리스마스 시즌 및 연말을 맞이해 국내 대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과 함께 고객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투썸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투썸 및 멜론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