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1인 캠페인"vs "불참논리 집중 홍보"

(서울=연합뉴스) 여ㆍ야가 오는 24일 치러지는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앞두고 주말 총력전을 펼쳤다.

유권자를 공략할 마지막 기회라는 점에서 여야의 기싸움도 거세지는 양상이다.

한나라당 복지포퓰리즘반대특위 신지호 위원장은 20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투표가 나흘 앞으로 다가왔기에 투표 독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선거운동에 더해 서울 지역구별로 국회의원들이 `24일은 주민투표일'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캠페인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의원들의 경우 주민투표 선거 운동에 나서지 못하지만 정보 제공 차원에서 피켓 캠페인은 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21일에는 홍준표 당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주민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플래카드도 투표 참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아 추가로 만들어 배포하기로 했다.

한나라당은 야당측 선거운동 대표단체로 지정된 `나쁜투표 거부 시민운동본부'에 대해서도 대표단체 취소를 요구하고 나섰다.

신 위원장은 "전면 무상급식의 찬성 운동을 하겠다며 대표단체를 신청하고도 정작 투표 거부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는 허위 신고로, 서울시 선관위에 대표단체 취소를 요구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에 맞서 민주당은 지지자들 사이에서 투표에 불참해야 한다는 생각이 어느 정도 확산이 됐다고 보고 부동층을 상대로 투표 불참 논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이날 저녁 시민단체와 노동자 단체 등을 비롯해 시민이 대거 모이는 희망 시국대회를 통해 투표에 불참해야 한다는 입장을 집중적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광장 인근에 유세차량을 대거 배치하고 문자메시지를 대량 발송했다.

민주당 서울시당 대변인인 김성호 전 의원은 "한나라당은 투표율 33.3%가 불가능하다고 보고 민주당에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며 "주말을 통해 가족 단위 부동층을 공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에서도 여야 의원들의 신경전이 이어졌다.

민주당 소속 이계안 전 의원은 트위터에 "주민투표는 `거부'가 의사표시 방법"이라며 "선관위도 투표거부를 합법이라고 유권해석했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은 "투표거부를 호소한 것 위법 아닌가? 민주당은 주민투표 참여를 트위터에서 권한 나경원 의원을 고소한다는데 선관위의 대응 지켜보겠다"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