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후보가 13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KBS제주방송총국에서 진행된 합동토론회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0.1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후보가 13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KBS제주방송총국에서 진행된 합동토론회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10.13

유승민 “지지율 좀 나온다고 당이 우습게 보이나”

홍준표 “오만방자하고 건방지기 짝이 없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본인을 향해 공세를 펼치는 같은 당 후보들을 향해 “정권을 가져오느냐 못 가져 오느냐는 둘째 문제이고, 이런 정신머리부터 바꾸지 않으면 우리 당은 없어지는 게 맞다”고 발언하면서 논란이 예상된다.

윤 전 총장은 13일 국민의힘 제주도당에서 개최한 캠프 제주선대위 임명식에서 “정치판에 들어오니까 여당, 야당이 따로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유승민 전 의원이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지적에 대해 “야당 대선 후보가 할 소리냐, 이런 사람이 정권교체를 하겠나”라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앞서 유 전 의원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재명과 유동규’의 관계와 ‘윤 전 총장과 대검 고위 간부들’의 관계가 똑같은 게 아니겠냐”라고 발언한 바 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정권하고 맞서서 비리가 드러나면 수사를 하고, 수사를 해서 진상이 드러나면 드러난 대로 처리하고 그런 상식적인 일을 했음에도 저 하나를 죽이려고 탈탈 털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정치를 하기 전에는 ‘제대로 법을 집행하려다가 참 핍박 받는, 정말 훌륭한 검사’라고 하던 우리 당 선배들이 제가 정치에 발을 들이니 핍박이 갑자기 의혹으로 바뀐다”라며 “민주당과 손잡고 프레임에 저를 공격하지 않나, 민주당 정권은 대장동 수사팀 보다 더 큰 수사팀을 만들어서 저를 털어도 안 나오니 가족을 턴다고 1년 6개월 동안 수사를 해 가면서 뭔가 만들어내려고 지금도 공작 중”이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저는 26년 간 검찰 공직생활을 하면서 정말 돈을 피해 다닌 사람이고 정말 제가 약점이 있었다면 무도한 정권하고 맞설 수 있었겠나”라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2년 정치하면서 야당 때도, 여당 때도 탈탈 털어 먼지 하나 안 나온 유승민한테 무슨 약점 운운하나”라며 “본인 약점이나 신경쓰고 무서우면 ‘천공스승님 정법 영상’이나 보고 오십시오”라고 응수했다.

이어 “‘10원짜리 하나 안 받았다’던 장모는 나랏돈 빼먹은 죄로 구속됐었고, 부인과 장모의 주가조작 의혹, 본인의 고발사주 의혹, 윤우진 사건 거짓말 의혹, 화천대유 김만배가 부친 집 사준 의혹 등은 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본인과 부모, 장모 사건들부터 챙기고, 1일 1망언도 끊고, 정책 공부 좀 하십시오”라며 “지지도 좀 나온다고 정치가 그리 우습게 보이고 당이 발 밑에 있는 것 같습니까”라고 비판했다.

홍준표 의원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들어온지 석달밖에 안된 사람이 뭐 정신머리 안 바꾸면 당해체 해야 한다? 참  오만방자하다”라며  “나는 이 당을 26년간 사랑하고 지켜온 사람이다. 뻔뻔하고 건방지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한편이 되어 보수 궤멸에 선봉장이 된 공로로 벼락출세를 두 번하고 검찰을 이용해 장모와 부인의 비리를 방어 하다가 사퇴 후 자기가 봉직하던 그 검찰에서 비리를 본격적으로 수사하니 그것은 정치 수사라고 호도한다”며 “내 여태 검찰 후배라고 조심스레 다루었지만 다음 토론 때는 혹독한 검증을 해야 하겠다. 그 못된 버르장머리를 고치지 않고는 앞으로 정치 계속 하기 어렵겠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