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천지TV=김영철 기자] 국내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의 온라인 말씀 대성회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신천지예수교회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말 진행된 아프리카 목회자 온라인 말씀대성회에는 우간다 목회자 502명 등을 포함해 총 750명이 참석했습니다.

(녹취: 이만희 | 신천지 총회장)
“이 사람은 어떠한 신학교를 다니거나 어느 한 목사나 전도를 받아서 제가 성경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이 아닙니다. 제가 안다면 하늘의 계시로 보고 들은 거 그것뿐입니다. 다른 건 없습니다. 보고 들은 그것을 이 사람은 그대로 전하는 것이죠. 전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이 전하는 이 증거가 제가 본 그것이 예언의 실체라는 것을 이 사람은 말하고 싶었습니다. 이 사람이 예수의 사자가 되고 예수님이 교회에 보내서 이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라 하였으니 이 사람의 사명은 계시록 전장, 1장에서 22장까지 실상으로 이루어진 그 보고 들은 것을 교회들에게 전하는 것입니다.”

신천지 말씀대성회에 참석한 우간다 목회자들은 하나같이 감사를 표하며 신천지 예수교회와 협력해 이 말씀을 함께 전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녹취: 이브라힘 키타무리호 | 우간다 오순절교단 하나님의 임재 경배 교회 목사)
“이만희 총회장님이 계시록에 대해 말씀하실 때 한 가지 깨달은 것은 이 진리의 말씀을 더 많은 목회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신천지 예수교회와 협력하는 MOU를 맺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총회장님의 말씀은 진정 이 세대에 필요하며 이 시대를 깨우치는 말씀입니다. 저희 교회는 진심으로 이 총회장님과 함께하며 총회장님이 가르치시는 진리의 말씀과 함께하기를 원합니다.”

(녹취: 이자마 아누마카 | 우간다 오순절교단 말씀 중심교회 목사, 국제 승리 여성단체장)
“말씀대성회와 후속 교육을 통해 현세대를 이해하게 하시고 이 외에도 평생 배우지 못할 많은 것들을 깨닫게 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신천지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고 권하고 싶습니다. 목회자든, 성직자든, 전도사든, 교수든 모든 청년 리더들도 MOU 사인에 동참하면 좋겠습니다. 저도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여 사람들이 신천지 교회에서 전하는 말씀을 알기를 기대합니다. 세상은 이만희 총회장님이 필요합니다.”

(녹취: 팰릭스 오카보 | 우간다 오순절교단 할렐루야 기독교 선교단체 목사)
“저는 우간다의 리라지역 기독교 선교회장 팰리스 오콰고 목사입니다. 저는 우간다의 812개 교회를 맡고 있습니다. 저는 말씀대성회로 신천지 예수교 이만희 총회장님을 뵈었을 때 저는 그리스도와 신앙인들을 위해 신천지 총회장님의 하시는 일에 제 마음을 다해 동참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보시는 것처럼 저는 신천지 교회와 MOU에 이미 서명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하나입니다.”

많은 목회자가 참석한 온라인 말씀대성회는 지난달 24일 종료됐지만, 추후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요한계시록 전장 강해 집회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영상취재/편집: 김영철 기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