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안산시,‘2021 대한민국 SNS 대상’최우수상 수상ⓒ천지일보 2021.9.28
안산시 캐릭터 홍이. (제공: 안산시청) ⓒ천지일보 2021.9.28

양방향 소통 높은 평가 받아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등이 후원해 매년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한 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안산시는 지난 2년간 구독자(팔로워)가 2배 이상 늘어 현재 약 21만명의 구독자 확보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홍이와 먹이’ 캐릭터를 활용해 SNS 채널을 특성에 맞게 운영해 시민기자 활동을 통해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낸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2010년 트위터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페이스북, 블로그 등 모두 8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상황 속에서 확진자 발생 현황과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덕분에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홍보에서 SNS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안산만의 특색 있는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다음 달 13일에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