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이 지난 15일 철도기동미사일연대의 검열사격훈련을 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북한판 이스칸데르 개량형으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이 화염을 내뿜으며 열차에서 발사되고 있다. 북한은 이 탄도미사일이 동해상 800㎞ 수역에 설정된 표적을 정확히 타격했다고 밝혔다. 2021.9.16
북한이 지난 15일 철도기동미사일연대의 검열사격훈련을 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북한판 이스칸데르 개량형으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이 화염을 내뿜으며 열차에서 발사되고 있다. 북한은 이 탄도미사일이 동해상 800㎞ 수역에 설정된 표적을 정확히 타격했다고 밝혔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 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28일 오전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미상 발사체에 대란 구체적인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탄도 미사일일 가능성이 크다.

합참은 북한의 이날 북한의 미상 발사체 발사와 관련, 발사 원점, 고도 등 구체적인 제원에 대해 집중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들어 북한의 무력시위는 이번이 여섯 번째다. 앞서 15일 ‘철도기동미사일연대’ 사격 훈련의 일환으로 열차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 13일 만이다.

이번 미사일 발사에는 한국 정부의 태도를 시험하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25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담화에서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 가능성을 거론하면서도 “우리를 향해 함부로 도발이라는 막돼먹은 평을 하며 북남 간 설전을 유도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건을 제시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