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사랑제일교회 전광훈(국민혁명당 대표) 담임목사가 22일 교회 시설폐쇄와 방역조치 등으로 스튜디오에서 유튜브를 통해 전국 연합예배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예배 참석하려는 한 교인이 경찰과 실랑이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8.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사랑제일교회 전광훈(국민혁명당 대표) 담임목사가 22일 교회 시설폐쇄와 방역조치 등으로 스튜디오에서 유튜브를 통해 전국 연합예배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예배 참석하려는 한 교인이 경찰과 실랑이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8.22

연일 확진자 수 폭증하는데
10월 2일 국민걷기대회 진행
서울시, 집회신고 금지조치
경찰도 엄정 대응 방침 발표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서울시 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나드는 가운데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국민혁명당이 광화문 집결을 또다시 예고하고 나서 방역에 빨간불이 켜졌다.

2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10월 개천절, 한글날 연휴 기간 집회신고 건에 대해 모두 금지조치를 취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간 중에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지침에 따라 행사와 집합이 모두 금지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불법집회에 대해 엄정 조치할 방침이다.

서울시의 이러한 조치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폭증하는 가운데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전 대표회장이자 사랑제일교회 담임 전광훈 목사가 대표로 있는 국민혁명당이 내달 2일 서울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기 때문이다.

국민혁명당은 추석 연휴가 끝나고 첫 주말인 25일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 정권 종전선언과 주한미군 철수반대 1000만 서명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어 “첫 출발은 10월 2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에서 개최되는 문재인 탄핵 국민걷기대회”라고 덧붙였다.

이날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3000명을 넘어선 날이었다.

국민혁명당의 기자회견에 대해 서울시는 중대본 지침과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걷기대회 역시 금지된다고 설명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추석 연휴가 끝나면서 코로나19 폭증세가 지속되고 있는데,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까지 안정적으로 방역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며 “감염 차단을 위해 만남과 모임을 최소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서울시는 향후 연휴 기간, 단풍절 등으로 확진자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일부 단체의 집회를 금지하고, 집회 시 엄정 대응할 계획이다.

국민혁명당의 대규모 집회 예고에 경찰도 제지 방침을 밝혔다.

경찰은 다음달 2일 국민혁명당이 광화문 집결을 시도할 경우 지난 광복절 집회와 마찬가지로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진자 숫자 등을 감안할 때 정부의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지 않는다면 광복절 연휴 때와 동일한 기조로 대응할 것”이라면서도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대응 수위는 달라질 수는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혁명당은 앞서 지난 8월 15일 광복절 연휴 기간에도 ‘문재인 탄핵 8.15 1000만 1인 걷기운동’과 다수 인원이 모인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논란이 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