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준용씨. (출처: 문준용씨 페이스북)
문준용씨. (출처: 문준용씨 페이스북)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가 지방자치단체 예산 7000여만원을 받은 것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의문을 제기했다.

윤 전 총장 캠프의 김인규 부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미디어아트 작가 문준용씨가 지난해 강원도 양구군청이 지원하는 미술관 사업에 본인 작품을 전시하며 지자체 예산 7000여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김 부대변인은 “양구군의 재정자립도는 8.1% 전국 최하위 수준으로 전국 지차체 평균인 45%에 한참 못 미친다”며 “그럼에도 양구군은 10억여원의 금액을 특정 단체와 수의계약을 맺었고 이 중 약 7000만원이 문씨에게 배정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준용씨가 미디어 아트계에 세계적인 예술인이 맞다면 도대체 왜 국민의 혈세로만 지원받는 것인가”라며 “문씨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다고 하는데 그가 외국에서 평가받을만한 어떤 실적이라도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의구심을 표했다.

또한 “문씨가 지난 2년 반 동안 공공예산으로 지원받은 액수는 총 2억 184만원이라고 한다”며 “대통령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아서는 안 되지만 특혜를 받아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씨에 대한 이런 지원이 한 번도 아니고 여러 번 이뤄지고 있으니 수상하지 않은가”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