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7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에서 광주·전남·전북 특별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이재명 캠프) ⓒ천지일보 2021.9.1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7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에서 광주·전남·전북 특별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이재명 캠프) ⓒ천지일보 2021.9.17

날로 거세지는 의혹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화천대유 의혹을 놓고 이 지사와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이 설전을 벌였다.

이 지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마 화천대유 ‘1호 사원’이라는, 7년이나 근무했다는 곽상도 의원님 자제 분에게 먼저 물어보시면 되겠다”고 반문했다.

이 지사는 “강득구 의원님이 저도 잘 모르는 내용을 잘 설명했네요”라며 “국힘이 대장동 개발 TF를 구성했다는데, 곽상도 의원님을 포함한 내부자들 먼저 조사하시기 권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제가 최초 협상 때 4500억 수익만 보장받기로 했다가 나중에 920억 더 부담시켰더니 화천대유 당시 사장님이 법정에서 저를 공산당 같더라고 비난하더군요”라며 “이재명의 성남시에 920억원 더 뺏긴 분들이 바로 화천대유 소유자들”이라고 했다.

이어 “빨리 찾아 제게도 알려 주시기 바란다. 저도 궁금하네요”라고 적었다.

이에 곽상도 의원 역시 페이스북에 “화천대유의 대장동 개발사업은 저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개발사업으로 인한 이익 중 가장 많은 돈 5000억원을 가져가고, 이익분배 구조를 설계해 준 이재명 지사야말로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이라며 “입사해서 겨우 250만원 월급 받은 제 아들은 회사 직원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곽 의원은 “제 아들은 우선 협상 대상자로 지정된 이후인 2015. 6.경부터 근무하였고, 처음 3년 가까이는 급여로 월 250만원가량 수령하였다고 한다”며 “이것도 이재명 지사께서 화천대유를 사업자로 선정해 준 덕분에 이렇게라도 근무하는 게 가능했지요. 제 아들은 그 회사에 들어가서 자신에게 부여된 일을 열심히 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