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한동훈 검사장이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정진웅 광주지검 차장검사의 폭행 관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21.
[서울=뉴시스] 한동훈 검사장이 5월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정진웅 광주지검 차장검사의 폭행 관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21.

오늘 공수처에 고소·고발

공무상 비밀누설죄 등 혐의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한동훈 사법연수원 부원장(검사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자신이 ‘고발사주’ 의혹을 공모했다는 주장을 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한 검사장은 공무상 비밀누설죄,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죄,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죄 등 혐의로 추 전 장관을 이날 고소·고발했다.

한 검사장은 “법무장관 재직 중 공무상 알게 된 비밀인 감찰자료와 통신비밀보호법상 공개가 금지된 통신비밀 등을 불법 누설하고, 제가 소위 ‘고발장 문제’에 관여했다는 등 터무니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추 전 장관을 공수처에 고소·고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 전 장관이 SNS에 첨부한 불법 자료사진 일부를 스스로 삭제하기 전후의 SNS 캡처 등을 증거로 제출했다”며 “추 전 장관 범죄에 가담한 전·현직 공무원들과 추 전 장관이 누설한 통신비밀을 적극 유포하고 허위사실을 전파한 사람들도 함께 고소·고발했다”고 말했다.

앞서 추 전 장관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뉴스버스가 공개한 청부 고발이 지난해 4월 3일 있었는데, 전날인 4월 2일 윤 전 총장이 한 검사장과 17번 통화한 사실이 있다”며 “윤석열 부부와 한 검사장 등이 모의 기획을 한 것으로 추정되고 그 흔적이 뚜렷이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추 전 장관은 윤 전 총장 징계결정문 등의 사진을 올렸다. 윤 전 총장과 한 검사장의 통화내역도 이를 근거로 한 것이다. 이후 문제가 되자 추 전 장관은 일부 사진을 다시 내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