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수강생 모집. (제공: 휴넷)
휴넷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수강생 모집.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정년 주기가 짧아지면서, 비교적 정년이 긴 전문분야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고령화 사회가 장기화되면서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 해결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미래 유망 직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15일 휴넷에 따르면 학교 외 교육기관에서 학점을 인정받아 필요한 학위 혹은 자격요건을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려는 이들도 많다. 특히 온라인 학점은행제는 비대면으로 비교적 쉽게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자격증을 취득한 박일성(50대)씨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니 재취업의 기회가 많아졌다”며 “특히 ‘이 나이에 내가 이것을 할 수 있구나’라는 성취감을 느낀 점이 가장 좋았다”고 전했다.

교육부 주관교육기관 평가인정에서 3년 연속 100%인가를 획득한 학점은행제 기관인 휴넷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본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전과목이 완제돼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최대 63% 수강료 장학혜택 및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학습기간 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건강가정사 자격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CPA)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휴넷평생교육원)과 고객센터(1600-9005)를 통해 1:1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